[기사] 팜스테이, 유럽화장품인증(CPNP) 승인으로 안전성 및 효과 입증

[기사] 팜스테이, 유럽화장품인증(CPNP) 승인으로 안전성 및 효과 입증

㈜명인화장품 대표 브랜드 ‘팜스테이’가 전략적 유럽 화장품 시장 진출 및 확장을 위해 필수 인증제도인 CPNP 인증을 받았다.

CPNP는 유럽연합(EU)의회에서 진행하는 안정성 인증 시스템이다. 최종 등록을 위해서는 성분의 안전성과 다양한 미생물 테스트 등의 검사가 진행되어야 하며, 다양한 검증 절차를 통과해야하는 등 유럽연합의 까다로운 기준에 맞춰 진행되기 때문에 오랜 기간이 소요된다.

또한 CPNP 등록이 된 제품은 화장품 원료 및 성분에 대한 관리 및 통제가 이루어지며, 10년동안 EU 27개 회원국과 EFTA 유럽자유무역연합에 유통 및 판매가 가능하다.

이미 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 제품인 250ml 올인원 앰플 4종(‘팜스테이 흑진주 올인원 앰플’, ‘팜스테이 콜라겐&히아루론산 올인원 앰플’, ‘팜스테이 알로에 올인원 앰플’, ‘팜스테이 석류 올인원 앰플’)을 1차 프로젝트로 인증 진행하였으며, 해당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을 받았다.

㈜명인화장품 팜스테이 담당자는 “올해 안으로 50개의 추가 제품들이 CPNP 인증 완료될 예정”임을 밝히며, “이번 인증을 통해 팜스테이는 유럽 27개국 소비자들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”고 전했다.

출처 : 파이낸스투데이(http://www.fntoday.co.kr)